취미로 피아노를 연주하고 싶지만 배울 시간이 안 되거나 귀찮아서 하지 못할 때, 조금 배우기도 하고 누군가와 같이 연주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아노를 치지 못하더라도 키보드로 피아노를 연주하고 거기에 맞춰 AI가 연주해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experiments.withgoogle.com/ai/ai-duet/view/
AI Duet 이라는 사이트로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 영상과 사용 방법도 동영상으로 있습니다. 방법이 매우 쉬우니 제 블로그를 보고 간편히 따라하셔도 좋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로딩을 기다리시고 플레이를 누르면 바로 시작이 됩니다. 화면의 건반을 마우스로 눌러도 소리가 나고 키보드로 연주를 하셔도 됩니다. MIDI 키보드가 있으시면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연주를 하면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고 소리가 납니다. 키보드 키는 A~' 한 줄이 도에서 미까지 소리가 나고 그 위의 Q~ 가 검은 건반의 소리가 납니다. 키보드의 길이 한계로 저음의 한 옥타브와 위쪽의 건반을 더 연주할 수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제가 건반을 치자 AI가 주황색으로 따라서 치는 모습입니다. 같은 음을 연주해도 AI는 다른 음을 연주해서 피아노를 칠 줄 몰라도 무슨 소리가 나는 지 듣는 것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음악에 더 흥미가 있다면 또한 웹 캠이 있다면 <지휘자가 되어보자> 에서 소개한 사이트에서 오케스트라를 지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